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 폭우 피해현장 긴급점검 “군민 안전이 최우선”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5.07.22 조회수 67


-
피해 주민 위로하며 의회 차원의 신속한 복구지원 약속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을 위로하고,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폭우 피해현장 긴급점검은 연일 이어진 폭우로 인해 농경지 침수와 유실, 도로 붕괴 등 다수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군의회 차원의 신속한 대응과 주민 고충을 청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최을석 의장은 피해현장을 둘러보며 “폭우 피해는 단순한 시설 복구만으로 해결되지 않으며, 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현장에는 고성군 관계공무원과 마을 이장 등이 함께하며 도로복구 상태, 배수시설 관리 실태, 추가 피해 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살폈다.

특히 현장에서 만난 주민들의 고충을 경청한 최 의장은 “폭우 피해로 상심이 큰 군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군과 긴밀히 협조해 응급복구와 재난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군의회가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의회는 앞으로도 재난 발생 시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며,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지속적인 점검과 대응책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고성군의회는 집중호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산청군을 찾아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산청군 방문에는 고성군의회 소속 의원 및 직원 전원이 참석하여 피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복구 현장에서 함께 구슬땀을 흘릴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성군의회, 제303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고성군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성내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현장 점검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