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 발전연구회’ 소가야문화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1.08.23 조회수 436

고성군의회(의장 박용삼) 의원연구단체인 ‘문화·관광 발전연구회’는 20일 고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소가야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화·관광 발전연구회는 고성군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된 모임으로 정영환 대표의원을 포함해 김향숙 의원, 이용재 의원, 배상길 의원, 하창현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간담회는 소가야문화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가야문화제를 포함한 고성군 문화·관광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연구단체 대표인 정영환 의원을 비롯해 4명의 소속의원과고성문화원 도충홍 원장, 소가야문화보존회 하현갑 회장, 고성오광대보존회 전광열 회장, 고성농요보존회 이도생 회장, 한국예술총연합회고성지회 조은희 회장, 문화관광과 김영국 과장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가졌다.

 

특히 소가야문화제의 개선할 사항 및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과 소가야문화의 정체성과 고유성을 반영한대표 콘텐츠 제작 등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정영환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가 소가야문화제뿐만 아니라 고성군문화예술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용삼 의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함께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성지역학생자치의회, 고성군의회 방문하다
이전글 고성군의회, 제265회 임시회 개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