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지금 의회는 공부 중’...고성군의회 의정연수 실시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3.05.02 조회수 568

-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철저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지난 1일 군의회 회의실에서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22일부터 진행되는 2023년 제1차 정례회 앞두고 행정사무감사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의정연수에는 국회사무처 연수국장을 역임한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를 초청해 ▲행정사무감사·조사 핵심 착안 사항 등 기법 ▲행정사무감사·조사의 실전 사례 등을 교육했다.

최민수 교수는 “의정활동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이고, 그 뒤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며 “의원들은 현안 문제를 진단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처방하는 ‘지역사회의 의사(醫師)’ 역할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최을석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우리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제9대 고성군의회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성군의회는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제283회 정례회 기간 중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성군의회, 수매 현장 방문해 농업인과 소통
이전글 고성군의회, 정월대보름 맞아 ‘군민 행복’ 기원 - 정월대보름 행사 참석해 군민과 소통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