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오군정연구회’ 인구증가시책 협업회의 개최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1.08.31 조회수 705

고성군의회(의장 박용삼) 의원연구단체인 오만 군민을 위한 정책연구회(오군정)는 31일 고성군의회 회의실에서 군 관련부서와 인구증가시책 관련 협업회의를 개최했다.

오군정 연구회는 5만 군민을 위한 지역발전 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된 모임으로 김원순 대표의원을 포함해 우정욱, 최을석, 정영환의원으로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는 오군정연구회와 행정이 협업하여 인구증가를 위한 청년 정책, 기업유치,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실태 개선 등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 고성군만의 관광코스 차별화 ▲ 양질의 일자리 창출위한 기업 유치 및 지원 ▲ 빈집 리모델링을 통한 청년 창업 연구소 제공 ▲ 귀농·귀촌인을 위한 규제 완화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김원순 대표의원은 “이번 행정과의 협업 회의를 통해 군정 전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 보다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인구 증가 방안을 도출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용삼 의장은 인사말에서 “인구증가는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최우선 과제이다”며, “인구감소폭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성지역학생자치의회, 고성군의회 방문하다
이전글 고성군의회, 제265회 임시회 개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