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여성농업 발전 위해 함께 머리 맞대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181

- 여성농업인 단체와 ‘찾아가는 여성농업인 정책간담회’ 가져
- 김향숙·이쌍자·김원순 발제자로 나서 여성농업 정책 방향 제시


고성여성농업인지원센터(대표 김명희)와 고성군여성농민회(회장 강현미)가 지난 19일 고성군의회 열린회의실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여성농업인 정책간담회’에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 의원들이 참석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여성농업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청취하고 여성농업인과 함께 정책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먼저 젠더와 공동체 오미란 대표가 여성농업인 정책 과제에 대해 발제했고 김향숙 의원이 ‘고성군 농업인 등의 소규모 식품 가공사업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성과와 발전 방향’, 김원순 의원이 ‘토종농산물 보존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성과와 발전 방향’, 이쌍자 의원이 ’고성군 여성농업인의 지위 향상을 위한 과제‘에 대해 각각 발제했다.

김향숙 의원은 고성군 농업인 등의 소규모 식품 가공사업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을 통해 농산물가공을 위한 시제품 개발, 농가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농산물가공창업 교육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운영 등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원순 의원은 토종농산물 보존·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을 통해 토종농산물 소득보존 예산이 증가했으며, 향후 고성토종씨앗연구회의 토종농산물 종자에 대한 책자 발간과 부스 운영을 지원해 보존·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해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쌍자 의원은 고성군여성농업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서는 농업 노동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환경조성, 여성농업인의 농업 소득 확대 방안 마련, 여성농업인의 의사결정 참여 확대 방안 마련, 농촌 지역의 생활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최을석 의장은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간담회 개최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농업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고성군의회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고성군의회, 수매 현장 방문해 농업인과 소통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