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경남 고성군의회,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를 위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협력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5.03.28 조회수 37
경남 고성군의회가 전국 최초로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는 청소년 불법 도박 문제를 근절하고 건전한 성장 환경을조성하기 위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부터 고성군의회 정영환 의원이 정책지원관과 함께 추진해 오던 것으로, 청소년 도박 중독 예방 교육과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속 가능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27일 고성군의회에서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이진식 사무처장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고 ▲고성군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 및 치유 지원 조례 제정 필요성 ▲고성군 지역 청소년 도박문제 실태조사 실시 추진 ▲중앙부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최을석 의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 속에서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간담회에는 우정욱 부의장, 허옥희 기획행정위원장, 이쌍자 의원, 정영환 의원, 김향숙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 도박 예방 및 치유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고성군의회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 및 치유를 위한 조례 등 정책을 정비하고, 실태조사 등 집행부와 협력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도박 예방 교육 및 홍보 강화 ▲도박 중독 위험군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최을석 의장은 “청소년 불법 도박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협력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이진식 사무처장은 “이번 협력이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과 효과적인 치유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의회는 정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작년부터 개최해 온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주간(2025.5.12.~5.18.)에 적극 동참하기로 의견을 나눴고 앞으로도 청소년 보호 및 건전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의 지속적인 발굴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고성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