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이정숙 의원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고성군의회 의원 이정숙입니다.


의원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3.09.12 조회수 348

- 4일간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안건 처리
- 김희태·이쌍자 의원 5분 자유발언으로 군정발전 제안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2일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각종 조례안, 동의안 등 1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김희태 의원이 ‘태풍, 폭우, 폭염 등 자연재해 피해 예방 대책 마련 촉구’, 이쌍자 의원이 ‘교통약자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제언’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집행부에 제시했다.

김희태 의원은 ▲매년 이상기후의 정도가 심해질 것을 고려하여 폭염에 대비한 예방대책 준비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범람과 마을 침수에 대비하기 위한 저수지와 하천, 배수로 사전 정비 ▲태풍에 대비하여 시설물을 사전 점검 ▲자연재해에 대한 정책을 사후 복구보다 사전 예방으로 전환하기 위한 장단기 대책 수립으로 군민이 안전할 수 있는 고성군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쌍자 의원은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장수의자’ 설치 ▲보행약자인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를 위한 ‘길 위의 쉼터의자’ 설치 ▲시각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이 보행하는 데 차별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의 확대 설치를 제안하며 보행이 불편한 군민들을 위한 보행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최을석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 제시된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추진 사항을 수시로 해당 의원님께 설명해 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임시회를 통해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미래지향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군정의 기틀을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알차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자”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