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김향숙 부의장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고성군의회 부의장 김향숙입니다.


의원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가뭄피해 현장 방문
작성자 의회사무과 작성일 2018.08.09 조회수 898
고성군의회(의장 박용삼)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민들의 피해가 늘어감에 따라 심각한 상황을 파악하고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8월 9일 동해면을 비롯한 관내 가뭄피해 현장 확인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폭염으로 농가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관련 부서와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폭염 및 가뭄대책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고성군의회에서는 현재 극심한 가뭄으로 물마름, 고사 현상이 발생하여 영농에 차질을 빚고 있어 동해면 내곡리 일대 등 가뭄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살폈으며, 벼, 고추 등 농작물 고사 피해 농가를 찾아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농민들을 위로했다.

또한, 소류지 간 양수시설 설치로 농업용수 공급이 원활한 마암면 보전리 현장을 둘러보고 상습가뭄지역이 가뭄해소지역으로 전환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박용삼 의장은 “연이은 폭염에 피해농가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길 바란다. 또한 노령 인구가 많은 농촌지역에서 온열질환자 등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르신들의 한낮 외출을 삼가고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