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김향숙 부의장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고성군의회 부의장 김향숙입니다.


의원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 숭고한 희생정신 계승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1172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4일 회화면 3·1운동창의탑 앞에서 열린 제104주년 3·1절 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에 참여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겼다.

3·1운동창의탑보존위원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성군의회 의원을 비롯해 이상근 고성군수, 독립운동 유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분향, 독립선언문 낭독, 3·1절 노래, 시가행진 등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했다.

최을석 의장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이 뜻깊은 행사가 고성군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고, 애국·애향심을 고취 시키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은 1919년 3월 구만면에서 나팔소리가 울려 퍼지자 군중들이 회화면 배둔장터로 모이면서 시작돼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손에 태극기를 들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일제에 항거했다.
지역민들은 이러한 역사적 사건을 후손들에게 알리고자 1971년 회화면에 3·1운동 창의탑을 세우고 이후 2008년부터 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