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고성군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4.03.20 조회수 177

- 허옥희, 이쌍자, 김희태 의원 5분 자유발언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지난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동의안 등 8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1차 본희의에서 허옥희 의원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에서 남산공원 가꾸기’, 이쌍자 의원이 ‘고성군 순환버스 이용 활성화 방안’, 김희태 의원이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보조금 상향조정’에 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허옥희 의원은 남산을 체계적으로 가꿔 방문객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남산 가꾸기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출렁다리 같은 체험시설 설치 ▲거제 정글돔 같은 식물원 조성 ▲문학동산 확대 ▲역사인물공원 조성 등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이쌍자 의원은 고성군 순환버스 배차시간은 언제인지,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등의 알 수 있는 정보가 전혀 없어 이용률이 낮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순환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 구축 및 모바일 앱 개발 ▲스마트 쉘터(Smart Shelter) 기능을 담당할 수 있는 스마트 버스정류장 확대 설치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행복 교통체계를 조성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김희태 의원은 고물가 시대에 모자라는 보조금으로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하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애로사항이 많은 상황이라며, 정월대보름에 우리가 즐기는 여가 및 관광 그리고 교육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와 관련된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지역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최을석 의장은 “비회기 중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현안사업과 민생현장을 돌보며 군민들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군민의 소리에 더욱더 귀를 기울이면서, 민생을 챙기는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고성군의회, 수매 현장 방문해 농업인과 소통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