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믿음과 희망주는고성군의회

홈으로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정책의회로 도약하는 고성군의회’...신규 정책지원관 3명 임용
작성자 고성군의회 작성일 2024.03.04 조회수 80

- 의회 정책역량 강화, 전문성 향상 박차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4일, 의장실에서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3월 4일자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2022년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시행으로 정책지원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을 지방의회 의원정수의 최대 2분의 1까지 둘 수 있게 됨에 따라 올해 3명의 정책지원관(7급 임기제 공무원)을 신규 채용해 임용 발령한 것이다.

특히 고성군의회는 지난해 정책지원담당을 신설한 바 있으며, 담당 1명과 기존 인원 포함 총 5명의 정책지원관을 구성함으로써 정책역량과 전문성 향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앞으로 지방자치법 제47조부터 제52조, 제83조와 관련된 ▲행정사무감사·조사 지원 ▲서류제출 요구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 ▲의회의 의결사항과 관련된 의정활동 및 자료 수집·조사·분석 지원 ▲공청회·세미나·토론회 개최 등 전반적인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최을석 의장은 임용식에서 “정책지원관 결원이 보충됨으로써 고성군의회의 역량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들이 고성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고성군의회, 수매 현장 방문해 농업인과 소통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